
주위에서 “풀프레임” 입문용 카메라로 어떤 모델을 고를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더라고요.
운좋게 최근에 소니 A7C2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체험해볼 기회가 생겼어요.
이번 시간에는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실사용 후기를 공유해드릴게요.
소니 A7C2 풀프레임 카메라 스펙

사실 소니 A7C2는 작년 기준으로 풀프레임 카메라 중 판매량 1위를 제품으로, 워낙 유명한 제품이에요.
제품명은 A7C2 (알파세븐시마크투)이구요.

특징으로는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바디, AI 기반 오토포커스, 4K 120Hz 영상지원을 한다는 점이에요.

제가 가장 놀랐던 부분은 514g이라는 무게인데요!
풀프레임인데 이게 이렇게 가벼워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가벼워서 부담 없이 들 수 있더라고요.
덕분에 목에 걸어도 부담이 없어서 좋았어요.

요즘은 주말마다 야외 출사를 다니고 있는데, A7C2는 정말 ‘가볍게 챙길 수 있는 고화질 카메라’로 제격이었어요.
소니 A7C2 삼각대 X 촬영 영상

위 영상은 삼각대 없이 촬영된 영상인데요.
A7C2에는 7스탑 5축 손떨방이 기능이 있어서 삼각대 없이도 거의 떨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했어요.
이렇게 강력한 손떨림 방지 기능이 들어가있다보니,
무겁게 삼각대를 챙기지 않아도 고퀄리티 사진,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빠른 AI AF 인식 덕분에 강아지·고양이·사람 모두 알아서 빠르게 자동 인식되는 부분도 좋았어요.
피사체가 나타나면 0.1초만에 인식해서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줍니다.

참고로 아래의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에서 AI 피사체 인식 기능이 강화됐다고 하니 업데이트는 꼭 하고 사용하세요.
🌿 실제 촬영샷 (크리에이티브 룩 비교 포함)
이번엔 크리에이티브 룩 기능을 이용한 실제 촬영샷을 보여드릴게요.
모두 A7C2 + 번들 렌즈(SEL2860) 조합으로 촬영한 결과물입니다.



참고로 크리에이티브 룩 모드는 10가지가 존재해요.
풀프레임 특유의 얕은 심도(보케 효과)도 정말 만족스럽더라고요.
오후 6시, 나무 그늘 보케효과

사진 결과물만 봐도 ‘입문용’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전문가 느낌이 확 나서 좋았어요.






🎥 영상 촬영도 안정감 있게!
프레이밍 안정화 기능
영상 촬영 기능도 꽤 놀라웠어요.

피사체가 움직여도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프레이밍 안정화 기능이 있어요.
손떨방 기능과 시너지가 좋아요.
덕분에 카메라만으로 가볍게 촬영해도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어요.

특히 브이로그, 가족 기록용 유튜브 콘텐츠 촬영할 분들에게 정말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첫 풀프레임 카메라를 찾는 입문자
- 아이, 반려동물처럼 움직임이 많은 피사체를 자주 촬영하는 분
- 가볍게 들고 다니며 여행, 출사를 즐기는 분
- 사진도 영상도 모두 중요한 분
저처럼 무게와 성능 사이에서 늘 고민하던 분들께 소니 A7C2는 최적의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한 손으로 촬영 가능한 가벼운 무게, 빠르고 정확한 AI 오토포커스,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룩과 보케 표현력, 사진과 영상 모두에 강한 성능을 보여주는 카메라였습니다.
무겁고 복잡한 카메라에 지쳐 있었다면, 소니 A7C2와 함께 “촬영이 쉬워지는 경험”을 해보시길 바래요.